한국재활로봇학회

The Institute of Robot and Information Engineers

학술지 Journal of the Society

학술지 공지사항

첨부파일

연구윤리 서약

 

연구자는 한국재활로봇학회 논문지(Robotics & Rehabilitation Medicine)에 투고하는 논문에 대하여 아래의 윤리규정을 준수하여 작성하였음을 서약합니다.

 

1. 저자()는 학회의 연구윤리규정을 인지하고 논문 투고 및 게재 시, 학회의 연구윤리규정을 준수한다.

 

2. 다음과 같은 부정행위가 있는 논문은 게재하지 않는다.

1) 위조: 존재하지 않는 자료나 연구결과를 만들어내고 이를 기록하거나 보고하는 행위

2) 변조: 연구자료, 장비, 또는 과정을 조작하거나 자료나 연구결과를 변경하거나 생략하여 연구 기록이 진실에 부합하지 않게 하는 행위

3) 표절: 정당한 권한 없이 타인의 아이디어, 과정, 결과, 또는 기록을 도용하는 행위

 

3. 투고 및 게재 논문은 원저에 한하며, 아래의 항목을 준수한다.

1) 저자가 투고한 논문은 내용이나 기법 상 다른 곳에 발표하지 않은 독창성을 가져야 한다.

2) 저자는 다른 학술지에 투고하여 심사 중인 논문과 동일한 내용을 담은 논문을 이중으로 투고할 수 없다.

3) 모든 자료는 출처를 명확히 밝혀야 한다.

4) 연구의 과정과 결과에 함께 참여하지 않은 사람은 공저자로 포함하지 않는다.

5) 연구에 중요한 지적 기여를 하사는 사람은 공저자에서 제외하지 않는다.

 

 

 

4. 논문 발표에 따른 모든 법적인 민사 및 형사상의 책임은 논문의 발표 저자에게 있고 학회는 이에 대한 책임을 지지 않는다.